국제대체의학총연맹 정회원전용사이트입니다

아이디
페스워드

 

 

 

공지사항

협회컬럼

협회뉴스

고객상담실

미카미 유아 수영복.... 2019/07/17
작가 100인전화집 8권 2019/07/17
코좀 계체량 통과했네요 2019/07/15
한국인 남편과 러시사인 ... 2019/07/15


- 게시물제목 : Rigid Gas Permeable Lens (RGP Lens) 2,251 - 조회
- 작성자이름 : 관리자  ( HOMEPAGE ) 2012/01/07 - 등록

Rigid Gas Permeable Lens (RGP Lens)
  
1. 콘택트 렌즈의 종류

1) 재료 재질에 따라 1. 하드렌즈 2. 가스투과성 하드렌즈 (RGP Lens) 3. 소프트렌즈

2) 착용 기간에 따라 : 매일착용렌즈와 연속착용렌즈, 일회용 콘택트렌즈

3) 사용 목적에 따라 : 굴절이상 교정렌즈, 세포층 치료용 렌즈, 미용 칼라 소프트 렌즈, 미용 홍채 소프트렌즈

2. RGP 렌즈란?

하드렌즈는 글자 그대로의 의미인 하드렌즈와 요새 사용하는 가스투과성 세미하드렌즈라는 것이 있습니다.  

옛날의 하드렌즈는 유리는 아니지만 거의 경도가 거기에 가까운 아크릴 (PMMA, Polymethylmethacrylate)의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이 하드렌즈는 눈에 넣기에는 많은 무리가 따르고 산소통과를 시키지 않기 때문에 사용되지 않아 왔습니다. 그러다가 최 근에 신소재의 개발에 힘입어 하드렌즈의 특성을 가지면서 산소투과율이 높고(과거에는 투 과율이 극히 나빴습니다), 경도도 그리 단단하지 않은 (손으로 잡고 휘면 탄력 있게 휘어지 는) 새 렌즈가 개발되었습니다.

이것의 정식 명칭은 Rigid Gas Permeable Lens(RGP Lens, 가스투과성 경성렌즈)라고 합 니다.

이 렌즈의 성질이 소프트 렌즈와 확연히 구분되기 때문에 거기에 반대되는 개념으로 최근에는 `하드렌즈`라고 불립니다.  

그러므로, 위험해서 사용하지 않는 하드렌즈는 과거의 것을 지칭한 것이고, 요새 새로운 각광을 받은 하드렌즈는 바로 이 가스투과성 세미하드렌 즈이며 필자 및 안과의사들은 이것을 하드렌즈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가스투과성 하드렌 즈의 장점으로는 우수한 난시교정 효과와 익숙해질수록 편안한 렌즈관리와 착용감이 있습니 다. 웬만한 정도의 난시는 저절로 교정이 되며, 관리 또한 간편하여 찢어지거나 휘어지지 않 고 단백질 및 기타 화학용제나 균이 잘 침투하지 못합니다.  

처음에 착용감이 조금 불편하여 익숙해 지는데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으나 기존의 콘택트렌즈로 자주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에게는 한 번 권유해 볼만한 좋은 콘택트렌즈입니다.

3. 하드 콘택트렌즈와 소프트 콘택트렌즈의 장단점은?

과거의 하드렌즈는 위험하기 때문에 쓰이지 않으며, 현재는 산소 투과성이 무척 높고 재질 도 아주 딱딱하지 않은 RGP 렌즈라는 가스 투과성 렌즈를 쓰고 있습니다.  

렌즈는 처음에 착용하는데 훈련기간이 필요한 단점이 있는 반면에 높은 산소투과율과 장기간의 연속착용, 우수한 난시교정효과를 자랑하며, 처방 또한 개개인마다 1/100 mm 단위로 달라지는 고도의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안과의사선생님들이 선호하는 렌즈입니다.

이 하드 콘택트 렌즈는 소프트 콘택트렌즈에 비해서 난시교정도 잘 되며, 취급이 간편하고 눈에 더 안전합 니다. 그러나 하드 콘택트렌즈를 처음 착용할 때에는 이물감이 있고 눈에 적응시키는 기간 이 약 2주일정도 걸립니다.  

소프트렌즈는 재질 및 두께, 산소투과율로 매일착용, 연속착용렌즈가 구별이 가며 매일착용 렌즈는 매일 세척 및 소독을 해야 하는 반면에, 연속착용렌즈는 며칠간 착용하고 잠을 자도 크게 무리 없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소프트 콘택트렌즈는 하드 콘택트렌즈에 비하여 이물감 이 적기 때문에 적응기간이 매우 짧으며 안경과 번갈아 교대로 사용하기가 용이합니다.  

또 한 눈에서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편리합니다. 그러나 하드 콘택트렌즈에 비 하여 취급이 어렵고 수명도 짧습니다.

안과FAQ<- 돌아가기               라식 안과상식<- 돌아가기

자료제공 :대한안과학회 인터넷 안과병원 전담  시력교정수술 전문의 임 상 진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naturallove






















2000년에 들어오면서
국제대체의학총연맹 총재인 김 태 수 선생이 骨臟醫學은
동.서의학의 모순된논리를 극복했다.
그런면에서,
한의학적 음양오행를 바탕으로, 현대 과학적 해부학을 잘 정리 개념지우고 있다.
골장의학은 우주의 시작과 생명의 소멸과정을 의학의 개념으로 접근한 의학의 개념이다.
사상의학은
무엇이,왜 ,어떻게 체질과 관련있는지를 설명하기에는 역 부족이고,
누가 어떻게 장부의 크고 작음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이는데,고민을 해보아야한다.
골장의학은 의학의 개념을 가장 잘 정리한 내용을 담고있다.

1.신체적.사회적 정신적마음과 영혼. 정신적인분야 영성적인 부분을 의학적으로설명하고자 하였다.

2.骨人은 뼈속에 미네랄이 풍부해서 지속성이 있어, 스트레스에 강하지만,
임시면역창고인 臟이 약하게 태어나서,입안이 잘헌다.

3. 인간은 원소적 유기적화학적성분으로 영양학으로 만들어 졌다.

4. 골장의학에서는 뼈를 둘려싸고있는 그내부를 모두 장기로 본다.
오장6부는 소화. 느낌의 장기로, 대별하고,뇌수장기,척수장기는 기억. 연산. 판단하는 장기다.
이모두는 생명의 근원인 뼈를 유지. 보완. 보충.하는 역활을 하며,
그 과정을 생명과정으로 본다.

5.병의원인은 장기의 원활한 영양공급이 부족하므로서,
오장6부와 뇌수척수장기가 무너지면서 발생한다.
모든병의원인은 뼈를 유지보완하지못해,질병이된다.


6.골장의학은수소를 원료로 헬륨이 만들어지고,
이것이 탄소.질소.산소.규소.철등이 만들어진다.
이것이생명의근원인 뼈이고 골기로 변할수없는 기질이며,체질이된다.

7.골장의학에서는 몸과 精神으로 대별되며 이것은 언어학적해석이다.
과연 무엇이몸이며, 정신인가?
적어도 현재까지 몸과 정신은 몸의저편에 정신이 이있다고 느껴진다.
이말은 사실일까? 그렇다면 마음과 영혼은 어디에서 시작하는가?
이정의를 골장의학에서는 명쾌이 설명하고있기에 위대한 학설로 자리잡게된다.
좀더 정확하게 말해버리면 몸(육체)은 정신과 구별되지않는다.
다만 몸을 마음으로설명하고, 정신은 영혼으로 설명할수있을 뿐이다.


8.의학은 하나입니다.의학의본질은 하나입니다.

9.서양의학으로보면 심신의학을 설명할길이 없고,
동양의학으로 보면 해부학을 설명할수없다.
대체의학의 영양학을 설명하지않고서는 인체의 생리학적 접근을 할 수가없고,
운동학적 요소를 고려하지않고서는 생물학적 요소를 놓치고만다.
생명공학의학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생명력있는 생명에너지를 말할 수 없어
기(氣)를 놓치고만다.
나노의학을 발전 시키지않고서는 첨단의학의치료를 접근 하는데 한계가있다.
그래서 골장이론에서 그 뿌리를 찿아보게되었고,
심신의학의 전달체제인 신경계를 연구하다보니
감정의전달과정(교감신경.부교감신경)이 해부학과 연결 되어 있어.
질병과 증상의 직접적인동기인 장기를 연구하게된것이다.
다시말하면 모든의학의 시작은 骨臟요법으로 귀결 되었다.
경락은 골장기를 분석한 동양적 심신의학의 체계이다.
그러나
경락으로는 의학을 대변하지 못하기에
골장기이론으로 모든의학적 체계를 세우게 된것이다.

10.이글은 저의글내용중 발췌한 내용입니다.

장장인 :
운동선수형이다.어깨가 넓고 엉덩이가 작은 편이라 역삼각형이며 하체가 약해서 잘 넘어진다. 간.심.비.폐.신 이크고 가슴팍이 두겁다.임시영양저장창고가 좋아 마라톤에 유리하다. 목과 손발가락이 길고 하지가 짧다. 맵고 열한 음식이 나쁘고 담백하고 간을 보할 수 있는 해물류가 좋다. 맵고 열한 음식이 과도하면 위암이 된다.

장부인 :
정치가형이다.진취적 혁명가적 기질이 강하여 영웅호걸이 많다.머리가 크고 뒤가 나온 편이고, 눈매가 매섭고 광채가 나며,신경이 예민해서 신경을 좀 쓰면 위가 아파오고, 스트레스에 취약하다. 속마음을 잘 털어 놓고 좀 덜렁거리나 명랑하여 대인관계가 좋다.매우활발하여, 사회에서 인정을 잘해 출세할 여건이 좋다. 속에 열이 많아서 시원한 냉수 등을 좋아하고, 신장·방광·자궁계통이 약하다. 좋은 음식은 돼지고기, 참외, 딸기, 바나나, 오이, 가물치, 해산물, 녹두 등이며, 나쁜 음식은 인삼, 꿀, 닭고기, 커피 등이다.

골부인 :
학자나 사상가이다. 외모가 풍부하고,눈이 크고 부리부리하며 살찐 사람이 많다. 평소에 땀이 많은 편이며, 덩치는 크나 겁이 많다. 속 마음을 잘 안보이고 마음이 넓을 땐 바다요. 좁을 땐 바늘구멍이다. 사우나 한증에서 땀을 내야 몸이 가볍고 좋다. 중풍에 걸릴 확률이 높으며 폐장. 심장·간장·대장질환이 많다. 좋은 음식은 무, 연근, 도라지, 율무, 수박, 소고기, 밤, 배 등이며, 나쁜 음식은 술, 조개류, 돼지고기, 계란, 감 등이다. 평소에 술이 가장 해롭고, 온수욕이나 목, 팔운동을 자주하면 좋다.고류좋아하고, 수박과 짠 과일만 좋아한다. 과일을 싫어한다.

골장인:
종교지도자형이다.하체는좋고, 사색 숙고하지만 결정을 하지못하고,상체는 작은형이여서 외모가 곱상하고 단아하게 생겨 여성은 얼굴이 미인형이다. 성격이 꼼꼼하여 일의 마무리를 잘 하고, 소화기능이 쉽게 나빠지고 장이 약하여 변이 탈이 잘 나고, 속과 사지가 냉하다. 좋은 음식은 인삼, 찰밥, 감자, 당근, 옥수수차, 닭고기 등이 ? 나쁜 음식은 약주, 돼지고기, 맥주, 밀가루 음식 등이다. 평소의 건강관리는 땀을 많이 내지 말고 생각을 둥글고 원만하게 하며, 찬 것과 과식을 피한다.